학회소개

질병 퇴치와 국민 건강 증진에 공헌하는 한국의학물리학회 입니다.

회장인사말

15대 회장 조병철
Korean Society of Medical Physics
안녕하십니까?
한국의학물리학회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사)한국의학물리학회 15대 회장 조병철

존경하는 한국의학물리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학회는 1990년 창립이래 크나큰 발전을 이룩하였습니다. 이제 우리 학회는 창립 30주년을 맞이하여 또 한번의 도약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이번 15대임원을 대표하여 학회 발전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자 합니다.

첫째, 소통과 화합
우리 학회는 많은 선배 회원님들의 헌신적인 노고에 힘입어 오늘과 같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열정으로 회원간의 반목과 분열이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학회 30주년 행사 및 한일의학물리학회가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둘째, 법제화
의학물리사 법제화는 환자의 안전을 위해 무엇보다 시급히 마련되어야 할 국가적 의료 안전망의 일환이라고 생각됩니다. 국내 유관단체와 더불어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SCI 등재
학회의 학문적 발전을 위해서는 학회지의 발전이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서 현 편집위원회와 더불어, Progress in Medical Physics가 일단 PubMed Central 등재가 될 수 있도록, 학회차원에서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제 15대 회장으로서 임원 여러분과 함께, 향후 한국의학물리가 나아갈 방향을 같이 고민하여 비전을 제시하고, 학회의 내실을 기하며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는 노력을 경주하여 학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자 하오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격려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1일
(사)한국의학물리학회 15대 회장 조병철